취업 · 현대자동차 / 품질관리
Q. 안녕하십니까 품질직무 기계과 취준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품질인턴(2차협력사) Vs 품질교육(민간 자격증 및 수료증 발급) 둘 기간은 약2개월로 같습니다 현장 직무경험은 없는상태이구요 (재택기반 현대기아 1차사 품질 인턴십 경험은 있습니다!) 혹시나 인턴을 2차협력사에서 한다고하면, 1차나 완성차에 지원할 시 기피할지 궁금합니다 (기피가 약간 무시할거같은지 이뜻입니다)
2026.03.27
답변 2
- 한한수배우겟습니다현대자동차코대리 ∙ 채택률 8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닥전 아닌가요? 왜 고민하시는지 잘 모르겠네요 무조건 인턴이 낫습니다 + 기피 안 합니다 잘만 다닙니다
- 정정고한화오션코사원 ∙ 채택률 0%
협력사에서 근무할 경우 직영이 아니다보니 선호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근무하며 보니 협력사에서 일하시다가 직영으로 들어오신 분들이 간혹 계시나, 정규 경력직으로 들어온 분들이십니다. 때문에 동종 업종일지라도 생산성 있는 일을 만들어내지 않는 이상 협력사에서 인턴 생활은 협력사 취직 시에만 유리할 것 같습니다. 자격증 취득 및 다른 대기업에서의 인턴 경험을 쌓는 걸 추천 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품질 직무
안녕하세요 지방국립대 3학년 재학중인 기계과 학생입니다. 저는 현기나 1차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직무는 생기나 품질관리입니다. 방학때 현장실습으로 인턴하면서 집에서 아두이노로 로봇같은거 연습삼아 만들어볼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현차같은 경우 스팟이나 아틀라스등 로봇이 공장에서 생산공장에 투입되기에 관련 경험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어 생각해봤습니다. 로보틱스 기술을 겸비한 품질 엔지니어가 목표입니다.!자동차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쓸 수 있을거 같구요. 다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Q. 현대자동차 플랜트운영 직무 질문
플랜트운영 최종면접을 봤고 결과 대기중입니다. 저는 자소서부터 1,2차 면접모두 품질관리를 포커스해서 다뤄왔는데요. 혹시나 원치않는 직무로 배정이 되면 다른 기업으로 최종선택을 하려고 하는데 플랜트운영에서의 세부직무 배정은 입사 후 교육받으면서 확정이 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각자 원하는 대로 직무배정이 잘 되는편인지도요...
Q. 현대자동차 전주,울산,아산 공장 플랜트운영 품질관리
전주 공장에서 정확히 어떤 장비들로 어떻게 품질검사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검색해도 그냥 한번 스캔하는거 밖에 찾지 못했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